광고

노년기 구강 상실, 컴퓨터분석임플란트 이용해 빠른 회복 가능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통한 모의수술을 진행한 후 임플란트 식립

뉴욕일보 | 기사입력 2024/01/19 [14:36]
한국 > 생활/과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년기 구강 상실, 컴퓨터분석임플란트 이용해 빠른 회복 가능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통한 모의수술을 진행한 후 임플란트 식립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4/01/19 [14:36]

▲ 김지현 대표원장                                                                                © 뉴욕일보



 치아가 손상되거나 망가져 기능이나 심미성을 잃게 되는 원인은 다양하다. 어떠한 이유가 되었던 치아의 상실로 빈자리가 생겼다면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방안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치아가 상실된 상태에서 방치하게 될 경우, 치아의 빈자리로 음식섭취에 문제가 생기거나 소화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발음이 부정확해지거나 심미성 부분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노인들의 경우 틀니를 고려하기도 하지만 틀니 역시 단점이 많아 어려움이 따를 수 있고, 이로 인해 노인임플란트를 알아보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임플란트란 인공치아 또는 제 3의 치아라고도 부르며, 치아가 빠지거나 손상된 부위에 치아뿌리와 동일한 형태의 인공치근을 식립하고 보철물을 결합하여 자연치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자연치아와 비슷한 저작기능은 물론이며 심미적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노인임플란트는 연령대가 높아 환자의 시술 부위, 상태, 나이 등 다양한 요건들을 고려하여 환자에게 맡는 치료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것은 절개 부위가 커서 통증이나 출혈, 붓기가 심하진 않을까 하는 부분이다.

 

이러한 고민을 덜어낼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컴퓨터분석임플란트가 있다. 이 방법은 절개부위가 적은 편이라서 앞서 고민되는 점으로 꼽혔던 출혈이나 통증, 붓기 등으로부터 부담을 덜어낼 수 있으며,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통한 모의수술을 진행한 후 임플란트 식립을 하게 되기 때문에 작은 오차의 범위도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이다.

 

먼저 3D CT를 통해 다각적으로 정밀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이를 통해 개인의 골 조직, 주변치아와의 거리, 각도, 신경의 위치 등을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1:1 맞춤 상담과 개개인의 환자마다 적합한 방법의 치료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며, 모의 수술 및 임플란트 식립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철저한 사후관리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젊어지는치과 김지현 대표원장은 컴퓨터분석임플란트는 치료 결과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수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부기와 통증을 줄일 수 있다면서도 고난도 수술로 분류되는 만큼 다양한 임플란트 케이스 경험이 많은 의료진이 상주해 있고, 체계적인 의료시스템으로 환자를 케어하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출처 : 젊어지는 치과병원

해외상담 문의 : 82-2-3482-2828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1/19 [14:36]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온라인 광고 순환 예제
이동
메인사진
운트바이오, 연극 ‘달을 넘어가는 여자’ 메세나 후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