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전악임플란트, 장비 및 의료진의 실력 등 꼼꼼히 고려해야

뉴욕일보 | 기사입력 2023/11/14 [01:15]
한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악임플란트, 장비 및 의료진의 실력 등 꼼꼼히 고려해야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3/11/14 [01:15]

  © 뉴욕일보


 치아는 다양한 일을 수행하는 만큼 여러 상실에 쉽게 노출돼 있으므로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는 필수적이다.

 

 만일 치아의 상실이 발생하게 되면 기능성의 부재가 나타나게 돼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초래되는 것은 물론, 제 때 치료를 진행하지 않을 경우 여러 부작용이 나타나 더욱 복잡한 치료를 필요로 하기에 부담이 증가할 수도 있다.

 따라서 치아의 상실이 발생한 경우라면 알맞은 치료과정을 계획하여 바람직하게 기능성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의 상실은 보통 적은 개수가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경우에는 각 부분에 개별적으로 식립 치료를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기능성을 회복하는 것이 알맞은 치료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치아가 한꺼번에 상실 된 경우라면, 각 위치에 개별적으로 적용하는 식립 치료는 여러 부분에서 부담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상황에 알맞은 치료를 적용해 부담을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남아 있는 치아가 없어도 여러 치료 방법 중 하나인 전악임플란트등을 이용한다면 자연 치아 수준의 힘을 얻어 볼 수 있다.

 

전악임플란트는 상악 및 하악에 8~10개가량의 픽스처는 심는 과정이다. 픽스처는 치아 뿌리 역할을 하며, 그 위에 지대주, 크라운을 올려 치아머리 기능을 수행한다.

 

 다만, 이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고려할 것이 많다. 남아 있는 치아가 없기 때문에 치아 길이에 따른 구강 길이, 높이 차이를 고려해야 한다. 씹을 때도 서로 잘 물릴 수 있도록 교합이 중요하다. 심는 각도나 위치 등에 따라 구강 돌출감도 달라질 수 있다.

 

신경의 위치나 치조골의 상황에 따라 상악동거상술 및 치조골 확장술과 같은 어려운 골이식이 진행돼야 하므로 일반적인 식립보다 난도가 높다.

 

상악, 하악마다 식립 방법도, 골이식 및 식립 기간도 다르다. 정교한 진단과 식립 계획, 시술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성공적인 전악임플란트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젊어지는치과 김지현 원장은 전악 임플란트는 시술을 앞두고 저선량 3차원 CT촬영을 시행해 정밀하게 환자들의 구강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으로 체계적인 치료계획 수립이 필요하다. 디지털 장비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하므로 치과 선택 시 해당 장비가 마련된 치과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고 의료진의 시술경험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 고 전했다.

 출처 : 젊어지는 치과  

문의및 상담 : 82-2-3482-2828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1/14 [01:15]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온라인 광고 순환 예제
이동
메인사진
즉각 호전 반응, 근본 건강 개선 ‘청류담’, 강재구 원장을 만나다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