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데이 임플란트 설명 하는 김지현 대표원장 © 뉴욕일보
|
행복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치아를 오래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치아는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소실되는 경우도 있지만 특정 상황이나 변수가 생겨 갑작스럽게 탈락되는 경우도 있다. 이 경우 임플란트를 통해 치아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 뿌리에 해당하는 특수 금속 나사 모양 인공구조물을 턱뼈 속에 심어서 뼈와 유착되면 그 위에 인공치아를 새로 만들어 주는 치료법이다. 치아와 비슷한 구조로 만들어지는데, 틀니를 사용했을 때보다 불편감이나 저작능률 감소, 인접 치아 삭제 없이 마치 자신의 치아처럼 사용할 수 있다.
임플란트의 장점은 본래 가지고 있는 자연치아와 흡사한 구조와 모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 자연치아와 유사한 저작력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만족도도 높은 편이다.
하지만 단점도 있다. 기존 임플란트 시술은 최소 3~4개월, 일반적으로 6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치과병원을 가야 한다. 이러한 불편함을 보완한 치료법이 바로 원데이 임플란트다.
이는 당일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지를 정밀 진단하고 치아 발치, 픽스처 식립, 임시 보철물 장착까지 끝내는 방식이다. 물론 보이지 않는 구치부의 경우에는 임시 보철물을 따로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당일에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원데이 임플란트는 정밀 진단을 통해 잇몸뼈가 튼튼하고 충분한 경우에 추천할 수 있다. 또 일반 임플란트와 마찬가지로 출혈성 혈관계 질환이 있거나 당뇨, 고혈압 등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임플란트 시술 전 전문의와 질환에 대한 부분도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젊어지는치과 김지현 원장은 “원데이 임플란트는 의료진의 높은 숙련도가 필요한 만큼 비용만을 따져서는 안 된다”며 “병원 내부에 자체 기공실이나 3D 장비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출처 : 젊어지는치과 홍보팀
상담문의 : 82-2-3482-2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