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H마트, 뉴욕한인회 ‘릴레이펀드’에 50만 달러 매칭펀드 기부
“사랑·나눔으로 코로나19 이겨내자”…어려운 한인돕기 운동 본격화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0/10/02 [23:37]
광고
▲     © 뉴욕일보

한인사회 대표 유통업체인 H-마트 로고…H-마트는 1일 뉴욕한인회가 전개하고 있는 ’코로나19 사랑 나눔 릴레이 펀드 캠페인‘에 1대1 매칭 개념으로 50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한인사회 대표 유통업체인 H-마트(대표 권일연)는 1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한인사회에 큰 ‘추석선물’을 보냈다. H-마트는 이날 뉴욕한인회(회장 찰스 윤)가 전개하고 있는 ‘코로나19 사랑 나눔 릴레이 펀드 캠페인'에 1대1 매칭 개념으로 50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50만 달러 1대1 매칭펀드’는 뉴욕한인회가 50만 달러의 릴레이펀드를 모으면 H마트는 그 액수와 꼭 같은 50만 달러를 내겠다는 것이다.

 

권일연 H-마트 대표는 "유례 없는 코로나19 사태로 동포사회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부디 힘든 처지의 동포분들은 낙담하지 말고, 건강히 이 시기를 잘 이겨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은 “H마트의 온정이 너무 감사하다. 나눔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코로나19 사랑 나눔 릴레이 펀드 캠페인 = 뉴욕한인회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정부의 손길이 닿지 않는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월 25일부터 범 동포적으로 코로나19 사랑 나눔 릴레이 펀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뉴욕일보 9월 25일자 A1면-“사랑·나눔으로 코로나19 이겨내자…뉴욕한인회 ‘릴레이펀드’ 캠페인 전개‘ 제하 기사 참조]

 

정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한인들에게 한인사회가 하나 돼 생필품을 전하는 이번 캠페인은 생계에 곤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동포가정을 돕는데 사용되며, 모금액 중 일부는 단발성으로 타민족에도 지원해 코로나19 극복에 힘을 모은다.

 

뉴욕한인회 ‘코로나19 사랑나눔 릴레이펀드’는 뉴욕과 뉴저지 지역을 지원하며, 9월25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 펀드는 한 달에 한 번 1-2인 이하 가정에 월 100달러, 3인 이상 가정에 월 200달러 씩의 식품교환권으로 제공한다. 수혜자로 선정된 가정은 5개월간 식품권이 지속적으로 지원된다. 식품권은 오직 식품만 구매 가능하고, 현금 교환으로 불가하다. 

 

신청 방법은 뉴욕한인회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로 온라인 신청서 작성을 대행한다. 뉴욕한인회는 신청서 검토 후 수혜 자격에 해당되는 동포들을 선정한다. 선정된 동포들은 1차적으로 뉴욕한인회관 및 뉴욕, 뉴저지의 지정된 장소에서 대면 전달로 식품권이 지급되고, 2차부터는 우편으로 개인별로 발송한다. 

 

뉴욕한인회는 또한 투명한 기금운영을 위한 별도 은행계좌를 개설, 은행계좌 정보 액세스를 공유 하고, 외부 회계 감사인 제임스 유 회계사가 펀드의 수입과 지출 보고서를 한 달에 한번씩 공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욕한인회는 “이번 캠페인은 최소 150만 달러에서 200만 달러 규모의 한인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많은 한인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더 많은 기부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뉴욕한인회는 501(C)(3) 비영리기관으로 기부 금액은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뉴욕한인회 ‘릴레이펀드’ 캠페인 전개 이 캠페인은 10월 9일 마감하며 후원 동참과 수혜 신청은 뉴욕한인회로 연락하면 된다.

△문의: 뉴욕한인회, 212-255-6969, www.nykorean.org 

[전동욱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10/02 [23:37]  최종편집: ⓒ 뉴욕일보
 
광고

빌딩 한 채 날린 절망 끝에 ‘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기아자동차, 2021년형 ‘올 뉴 기아 K5’ 출시 /뉴욕일보
“바이든을 대통령으로 뽑아 미국을 올바른 길로 가게하자!” /뉴욕일보
0의 0제곱은? 1인가? 0인가? 아니면... /뉴욕일보
이민자들은 뉴욕을 더 번영하고 아름답게 가꾼다 /뉴욕일보
미래사회에 가장 오래 살아남은 직업이 간호사라고 한다 /최용국
뉴욕한인회 ‘코로나19 사랑 나눔 릴레이 펀드’ /뉴욕일보
“코로나19 경제위기 소상인 살려라 즉각 렌트 면제·부동산세 감면하라” /뉴욕일보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
中 명주 마오타이주 가격이 집 한채 값과 맞먹어 /뉴욕일보 박전용
오성급 호텔 부럽지 않은 자가 격리, 김기자가 간다! /김명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