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국 지방자치단체가 ‘유관순상’ 제정…첫 시상했다
김민선 나소카운티 인권국장 “공립학교 교과 과정에서 유관순 정신 가르쳐야”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0/03/04 [03:51]
광고
▲     © 뉴욕일보

여성경제인협회는 천안시를 대표하여 유관순 상 수상자인 제인 정, 캐서린 리 학생에게 장학금 2000 달러를 전달했다. 이들에게는 유관순 열사의 발자취를 따르는 천안시 여행을 제공한다.

 

미국 내 처음으로 롱아일랜드 나소카운티에서 주관한 행사인 3.1절 기념식 및 유관순 상 시상식(March 1st Movement day Celebration&Inaugural Yu Gwan-Sun Award presentation)’이 2일 오후 6시 나소카운티 청사(Theodore Roosevelt Executive and Legislative Building)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우한국의 3.1절의 의미를 미국에 널리 알리고 외국에서 최초로 유관순 상을 제정시킨 김민선 나소카운티 인권국장(미주한인이민사박물관)에게 대한여성경제인협회가 유관순의 고향인 천안시를 대표하여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 날 로드니 맥내 나소카운티 인권위원회 이사, 바비 캘로티 나소카운티 인권위원회 의장,대한여성경제인연합회 김동복 회장 등이 참석했다.

 

▲     © 뉴욕일보

미국 내 처음으로 롱아일랜드 나소카운티에서 주관한 행사인 3.1절 기념식 및 유관순 상 시상식이 2일 오후 6시 나소카운티 청사에서 열렸다.

 

여성경제인협회는 천안시를 대표하여 유관순 상 수상자인 제인 정, 캐서린 리 학생에게 장학금 2000 달러를 전달했다. 이들에게는 유관순 열사의 발자취를 따르는 천안시 여행을 제공한다.
이번 유관순 상 시상에 대해 김민선 인권국장은 “나소카운티 인권위원회 측에서 공립학교에 유관순 열사에 관한 전기를 전달, 학생들에게 읽게 하고, 유관순을 주재로 600자의 단어로 에세이를 쓰게 했다. 이 대회에 처음인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23명이 참가자들이 지원했고,그 중 2명의 여학생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민선 인권국은 또 “한국인으로서 우리 역사 문화를 소중히 여기고 자부심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학교 교육과정에서 역사에 대해 배우면서 우리의 역사 문화를 같이 녹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이것으로 학생들이 자신이 가진 것이 얼마나 귀중한 것인가 알 수 있도록해야 한다. 그것의 기본적인 과정 중에 하나는 뉴욕주 고등학교 학과과정에 유관순에 대해 공부하는 법을 만들어 3.1정신을 기리면서 다른 후세들에게 유관순열사의 희생 정신을 가르치는 것과 인권에 관한 노력을 영웅시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기념식은 참석자들 전원이 함께하는 만세삼창, 프라미스 교회 교인들의 부채춤 공연, 롱아일랜드 음악학교의 학생들의 성악 연주가 진행됐다.     <전동욱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3/04 [03:51]  최종편집: ⓒ 뉴욕일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교 자퇴생 ‘크리스 윤’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H마트 권일연 대표 “고객 안전 최우선, ‘코로나19’ 완벽하게 차단하고 있다” /뉴욕일보
플러싱 한인타운 성매매 다시 고개 들어 /뉴욕일보 양호선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영업중단으로 생계난 처한 종업원 돕자” 먹자골목 함지박식당 애호가들 성금모금 /뉴욕일보
“코로나19 보균자 H-마트 방문설은 거짓” /뉴욕일보
휘발유를 즐겨 마시는 황당 20세 미녀 /뉴욕일보 박전용
감미옥, 포트리 노인아파트에 설렁탕 200그릇 /뉴욕일보
코로나19戰時, 어느 부동산사업가의 고백 /김명식
제네시스, 완전하게 변화된 ‘2021 올 뉴 G80’ 美 출시 /뉴욕일보
염카이로통증병원 손 소독제 1,000병 무료 배부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