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 한국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콤달콤 포도의 향연 ‘2019 영동포도축제’ 개최 임박
포도마을에서 만드는 추억 “가족과 떠나는 과일나라 체험여행”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9/08/08 [18:37]

 온몸으로 느끼는 새콤달콤하고 짜릿한 축제한마당 영동포도축제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영동포도축제는 지난 2004년부터 노지포도 출하기에 맞춰 열리는 여름축제로, 올해는 829일부터 91일까지 4일간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15번째를 맞는다.

 

영동군·영동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영동축제관광재단·()영동포도연합회가 주관하는 소통과 화합의 큰잔치다.

 

포도를 주제로 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조합된 프로그램이 강점이다.

 

체계화된 문화관광 산업 육성을 위해 출범한 영동축제관광재단이 체제를 확고히 자리잡은 후 꾸미는 올해 첫번재 축제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 뉴욕일보

 

더욱이 축제를 한달여 앞둔 지난 72019 IFEA WORLD KOREA(세계축제협회) 컨퍼런스 및 제13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영동군이 대한민국축제혁신도시로 선정되고, 영동포도축제가 특별프로그램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성공개최를 예감케 했다.

 

축제는 오는 829일 저녁7시 개막식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막이 올라 포도따기, 포도밟기 등 30여종의 오감만족 힐링 체험과 포도와인 등 농특산물 시식판매행사가 진행된다.

 

▲     © 뉴욕일보

 

또한, 포도판매장에서 판매되는 포도는 도매시장 최상품으로, 시중가의 20~30%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천혜자연과 정성이 만든 영동의 특산품과 가공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지역 청년들이 나서 역동적인 농촌형 지역개발 축제를 만들고자 야외특설무대, 포도따기 체험장, 와인터널 등에서 버블매직쇼’, ‘K-POP 댄스’, ‘버스킹등 다양한 거점 상설공연이 진행된다.

 

연계행사로 제16회 영동포도 전국마라톤대회와 제16회 추풍령가요제 개최되며, 읍면 풍물경연대회, 영동군실버문화한마당, 청소년댄스대회, 생활연극전국대회 등이 추가되며 한층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해졌다.

 

포도 구매와 프로그램을 야간에도 즐길 수 있게 판매장 갓등, 야간 경관조형물 설치 등 관광객들의 체류시간 확보를 위해 관심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무더위에 대비해 대형포도평상, 워터미스트·분무시설, 야외 그늘막 등을 설치하고 전기열차를 운행하며 관광객의 건강과 편의를 꼼꼼히 챙긴다.

 

특히, 워터슬라이드, 워터에어바운스, 물총 싸움, 어린이 뮤지컬 번개맨등 가족여행 트랜드에 맞게 어린이 관련 콘텐츠를 대폭 확대한 점이 눈에 띈다.

 

또한, 농촌지역사회의 중요한 인적 성장동력 자원인 노인과 젊은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지역사회에서 축제가 가지는 공헌가치를 표현하고자 많이 노력한 점이 돋보인다.

 

군은 지역의 자랑인 포도를 비롯한 복숭아, 블루베리 등의 과일과 임산물, 가공식품 등으로 과일의 고장의 명성을 높이고, 지역4대 축제의 출발을 알리는 포도축제의 성공 개최로 명품 축제 도시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     © 뉴욕일보

 

재단 관계자는 영동포도축제는 과일의 고장의 명품 과일 중에서도 최고로 통하는 포도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행사다라며, “무더운 여름,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영동에서 특별한 여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영동군 제공>

 

영동축제관광재단 백성우 043-745-8916 (담당자 김영민 745-8918)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8/08 [18:37]  최종편집: ⓒ 뉴욕일보
 

새콤달콤 포도의 향연 ‘20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인터내셔널 마트 ‘롯데플라자 마켓’ 뉴저지서 개업 에디슨점 7월 26일 오픈…푸드코트·편의시설 자랑 /뉴욕일보
中,미녀 아나운서 섹스영상 인터넷 유출 /뉴욕일보 박전용
“日의 야비한 무역제재 맞서 日상품 사지말자” 뉴욕·뉴저지 한인들, 일본상품불매운동본부 발족 /뉴욕일보
‘위안부’ 알리려’ 美대륙 80일간 자전거횡단 ‘3A팀’ 한국 세 대학생, 8월29일 뉴욕 도착 /뉴욕일보
타이완, 열차서 '18대1' 집단 섹스파티 충격 /뉴욕일보 박전용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뉴저지 ⇄ JFK공항 30달러 /뉴욕일보
9월 7일(토)~8일(일) 37회 ‘미동부 추석대잔치’ 편리한 장소 퀸즈식물원에서 열린다 /뉴욕일보
한일 무역갈등 사태관련 美 여권 관계자와 주성배 대표 면담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