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자랑스러운 한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두가 공정하게 법의 보호를 받는 사회 만들자”
벤자민 최 호보큰市법원 판사 취임식 “한인판사 게속 나오길”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9/07/26 [00:49]
광고
▲     ©뉴욕일보

취임식 내 법봉을 들고 있는 벤자민 최 판사

 

벤자민 최(Benjamin B. Choi, 한국명 최범진) 호보큰市법원 판사의 취임식이 24일 뉴저지 저지시티 소재 윌리엄 J. 브레넌 법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은 패트릭 J. 알 판사의 개회사, 존 방 변호사의 소개 및 기도, 라빈더 발라 호보큰 시장의 인사, 패트릭 J. 알 판사 주재의 서약, 마이클 A. 몬지엘로 판사의 판사복 및 법봉 수여, 벤자민 최 판사의 인사, 패트릭 J. 알 판사의 폐회사 순서로 진행됐으며, 뉴욕, 뉴저지 법조계 인사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벤자민 최 판사는 “오늘 저의 취임은 (소수계인) 우리 모두가 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한인사회에 저 뿐만이 아닌 새로운 판사 및 공무원이 탄생하길 기대한다. 모두가 공정하게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취임사를 전했다.

 

▲     © 뉴욕일보

벤자민 최 호보큰市법원 판사의 취임식이 24일 뉴저지 저지시티 소재 윌리엄 J. 브레넌 법원에서 개최됐다. 벤자민 최 판사가 부인과 두 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성경에 손을 얹고 취임선서를 했다.


취임식에 함께했던 크리스 정 팰리세이즈파크 시장과 데니스 심 리지필드 시의원은 “벤자민 최 판사의 취임은 그간의 공적 서비스 커리어 및 네트워킹이 집약된 것”이라며 “앞으로 미국 내 한인의 영향력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취임식으로 벤자민 최 판사는 현재 뉴저지 전체에서 유일한 한인 판사가 됐다. 과거 뉴저지 내 한인 판사는 리틀페리 타운 판사였던 김석영 변호사, 버겐카운티 중앙법원 판사였던 김재연 변호사가 있었다. 벤자민 최 판사는 세 번째다.


벤자민 최 변호사는 1975년 도미해 뉴저지 포트리고등학교와 럿거스대학 정치학 학사, 공공정책 석사 및 법대를 졸업한 뒤 미 육군을 대위로 제대했다. 이후 최 변호사는 뉴저지 검사로 13년 간 재직했으며, 뉴저지 경찰협회 법률자문위원, 뉴저지타운십 검사장협회 법률자문위원, 세계태권도연맹 특별법률고문, 포트리한인회 법률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다. 그는 최재홍 전 뉴욕한인청과협회장 아들이다.
벤자민 최 판사는 8월 1일부터 호보큰 市정부 판사 활동을 시작한다.
<박세나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7/26 [00:49]  최종편집: ⓒ 뉴욕일보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교 자퇴생 ‘크리스 윤’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H마트 권일연 대표 “고객 안전 최우선, ‘코로나19’ 완벽하게 차단하고 있다” /뉴욕일보
플러싱 한인타운 성매매 다시 고개 들어 /뉴욕일보 양호선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영업중단으로 생계난 처한 종업원 돕자” 먹자골목 함지박식당 애호가들 성금모금 /뉴욕일보
“코로나19 보균자 H-마트 방문설은 거짓” /뉴욕일보
휘발유를 즐겨 마시는 황당 20세 미녀 /뉴욕일보 박전용
감미옥, 포트리 노인아파트에 설렁탕 200그릇 /뉴욕일보
코로나19戰時, 어느 부동산사업가의 고백 /김명식
제네시스, 완전하게 변화된 ‘2021 올 뉴 G80’ 美 출시 /뉴욕일보
염카이로통증병원 손 소독제 1,000병 무료 배부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