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메디케어 플랜 변경 10월15일~12월7일 신청해야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8/10/11 [02:00]
▲     © 뉴욕일보

메디케어 플랜 변경 신청기간이 다가왔다.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사이에 이미 들고 있는 플랜을 다른 플랜으로 바꿀 수 있다. 이 기간에 플랜변경을 신청하면, 변경된 플랜은 내년 1월 1일부터   그 효력을 발생한다.    

 

                                                                                                                               


김성준

희망보험사 대표

▲     ©뉴욕일보

  메디케어 플랜 변경 신청기간이 다가왔다.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사이에 이미 들고 있는 플랜을 다른 플랜으로     바꿀 수 있다. 이 기간에 플랜변경을 신청하면, 변경된 플랜은 내년 1월 1일     부터 그 효력을 발생한다.

 

 

 

 

◆ 메디케어란 무엇인가?

메디케어란 65세 이상 어른들의 건강보험이다. 메디커어는 10년 이상 수입세(Income Tax)를 납부한 댓가로 65세부터 연방정부가 부여하는 어른들의 건강보험으로 병원비 보험(Part A = Hospital Insurance), 의료비 보험(Part B = Medical Insurance), 처방약 보험(Part D = Prescription Drug Coverage) 등 3가지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 메디케어 옵션 (Medicare Options)
메디케어는 다음과 같은 두가지 옵션이 있다:
① 원래 메디케어Original Medicare (Part A & Part B) + Part D + Supplemental Coverage
② 메디케어 어드밴티지Medicare Advantage (Part C)
옵션 ①은 원래 메디케어에 처방약 보험과 공제액(Deductible)과 20% 공동보험(20%Coinsurance) 비용을 물어주는 보조보험(Supplemental Coverage=Medi Gap Coverage)을 추가보험료를 내고 추가로 가입할 수 있다. 원래 메디케어는 보조보험과 결합하여 미국 내에서 어떤 의사나 병원(Any Providers)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자유(Freedom to choose Providers)와 공제액과 20% 공동보험비용을 물어주기 때문에 보조보험료를 낼 수 있는 사람들에게 바람직한 옵션이 된다.
옵션 ②는 원래 메디케어 대신에 병원비 보험(Part A), 의료비 보험(Part B), 처방약 보험(Part D) 등을 묶어서 패키지로 제공하기 때문에, 그리고 추가 보험료 부담이 없거나(0 Premium) 작아서(Small Premium)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옵션 ②는 네트워크에 속한 의사와 병원을 이용해야하는 제약(Restrictions)이 있다.  따라서 자기 주치의가 자기가 들려고 하는 플랜의 네트워크에 가담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원래 메디케어(Part A & Part B)는 연방정부 메디케어 센터(CMS=Centers for Medicare & Medicaid Services)에서 제공하고 관할하는데 처방약 보험(Part D), 보조보험(Supplemental Coverage), 메디케어 어드밴티지(Part C)는 연방정부 메디케어 센터에 등록하고 메디케어 센터의 감독을 받는 민간보험회사들에 의해서 제공된다.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보조보험,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등을 취급하는 민간보험회사들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흔히 접하는 건강보험회사들이다. 예건대, United Health Care, Empire Blue Cross/Blue Shield, Aetna, Oscar, Emblem, Humana, Well Age 등등이 있다.

 

◆ 메디케어 플랜 변경
메디케어 자격이 되는 사람들은 자기 나이가 65세가 되는 달을 전후하여 3개월 안에(7 Months) 메디케어 상담 자격이 있는 에이전트를 통해서 자기에게 적합한 플랜에 가입하게 되는데, 이미 메디케어에 가입하고 있는 사람들은 매년 10월 15일부터 12월 7일 사이에 플랜변경을 할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이 시기는 현재 들고 있는 플랜을 다른 플랜으로 바꿀 수 있는 기한으로 이 기한 안에 다른 플랜으로 변경을 신청하면 새해 1월 1일부터 그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 예컨대, 11월5일 플랜변경을 신청하면 기존 플랜은 12월 31일에 만료가 되고 바뀐 플랜은 새해 1월 1일부터 그 효력을 발생한다.
또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에 가입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매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다른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플랜으로 바꾸거나 원래 메디케어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 기간에 플랜변경을 신청하면 다음 달 첫날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게 된다. 예건대, 1월 15일 플랜변경을 신청하면 2월 1일부터 바뀐 플랜이 효력을 발생한다. 메디케어 어드밴티지는 지역에 따라 보험회사에 따라 다양한 플랜이 있기 때문에 메디케어 전문 에이전트의 중개역할 없이 개인들이 스스로 비교판단해서 가입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메디케어 상담 자격이 있는 에이전트의 도움을 받아서 자기에게 적합한 플랜을 선정해야 한다. 

 

Hope Agency Inc [희망보험] 1982년 설립
150-21 34th Avenue Flushing, NY 11354-3855
전화 : 718-961-5000
팩스 : 718-353-5220
hopeagency@gmail.com
http://hopeagencyinc.blogspot.com
NY, NJ, CT 주 커버.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10/11 [02:00]  최종편집: ⓒ 뉴욕일보
 

金위원장 서울 답방, 환영 61%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
뉴저지 ⇄ JFK공항 30달러 /뉴욕일보
“내일의 피카소”…어린 화가들에 격려 박수 /뉴욕일보
‘2018 성균인의 밤’ 성황…120여명 참석 /뉴욕일보
미동부김제향우회 송년의 밤, 50여 명 참석 고향 정 나누어 /뉴욕일보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한인이 미국서 ‘최고의 일식당 만든다 /뉴욕일보
“한인이민자들 ‘현지 정착→성공’ 도울 것 /뉴욕일보
“서로 간의 ‘다름’ 인정하고 ‘존중’ 소셜미디어 글 신중하게 올리고 잘 활용해야” /뉴욕일보
올해의인물 大賞 앤디 김 연방하원의원 당선자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