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 청와대 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미일 3국 국가안보실장 화상회의 개최
 
뉴욕일보 최경태 기자 기사입력  2017/08/05 [20:36]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은 3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10분간 허버트 맥마스터 美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야치 쇼타로 일본 국가안전보장회의 사무국장과 화상회의를 갖고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한 3국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3국 대통령 및 총리안보담당 최고책임자가 화상회의를 통해, 안보현안을 한 자리에서 논의한 것은 처음있는 일입니다.


3국 안보담당 책임자들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한반도와 동북아는 물론 전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심각한 도전과 위협이라는 인식을 재확인 하고, 북한의 추가 도발을 억지하기 위하여 유엔안보리 결의 등을 통한 최대한의 압박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올바른 조건 하에서는 북한과의 대화가 가능할 것임을 확인하고 북한을 대화로 유도하기 위해서는 한·미·일을 중심으로 한 국제사회의 일치된 제재와 압박 노력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이와 관련, 정 실장은 최대한의 압박과 제재의 궁극적 목표는 북한을 대화로 유도하기 위한 것임을 분명히 하고 한반도에서의 긴장이 불필요하게 고조되지 않도록 유의해 나갈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3국 안보실장은 향후에도 북한핵, 미사일 문제 관련 3국간 긴밀한 공조를 계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최경태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05 [20:36]  최종편집: ⓒ 뉴욕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세월호 참사 다큐멘터리 ‘그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한국 금융산업, 세계 시장 도전해야 글로벌 금융브랜드 상위 60위권 중 한국계 은행 하나도 없다” /뉴욕일보
“평통 사무처 구태의연한 적폐, 이젠 청산돼야 한다 /뉴욕일보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미동부 한식세계화 추진위원회 “젊어졌다” /뉴욕일보
이선희와 ‘J에게’ 부른 혼성듀엣 임성균씨 84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차지 /뉴욕일보 양호선
황창연 신부 - 개신교와 천주교의 차이 /뉴욕일보
“굶주리는 어린이 없는 세상 만들자” /뉴욕일보
“남북정상회담 반드시 성공해야” /뉴욕일보
고베펄, ‘묻지마 폐업정리’ 단행 /뉴욕일보
한국산업인력공단, 「2015 K-Move 해외진출 성공수기•사진 공모전」개최 /김경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