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외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진핑 "중국, 한국과 건강한 발전관계 맺을 준비"
 
이재선 기자 기사입력  2017/07/07 [10:04]

 

 (출처 온바오)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은 6일, 베를린에서 한국과의 양국 관계가 건강한 발전의 길로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국글로벌TV네트워크인 CGTN은 "시진핑, 한국과 건강한 발전관계 맺을 준비"라는 기사 제목을 달고, 시진핑 주석이 함부르크 G20 정상회담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회담하는 동안 이같은 발언을 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한국의 관계 발전을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민감한 문제를 적절히 처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사드'를 거론하지 않고 "양국은 서로의 핵심 이익과 주요 관심사를 존중해야한다"고 덧붙였다고 보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중국과의 관계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모든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보도에서는 "두 정상은 또한 북한 핵문제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며 "시진핑 주석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중국은 한반도 비핵화에 전념하고 있으며 모든 당사국들이 대화와 협의를 통해 긴장을 완화시킬 것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이재선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07 [10:04]  최종편집: ⓒ 뉴욕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워너원 강다니엘 팬들, 생일기념 캄보디아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건국대 고려인 후손 김일랴 학생, 장학생으로 대학 꿈 이루게 해준 호반 김상열 회장에 감사편지 보내 /최용국 기자
한인설치작가 마종일, 거버너스 아일랜드 전시회 /뉴욕일보 류수현
코리아텍, 르완다 ‘기술교육 인프라 구축’ 쾌거 /최용국 기자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황창연 신부 - 개신교와 천주교의 차이 /뉴욕일보
[병원-치과 / 교정치과] 안상훈치과 /뉴욕일보 편집부
배우 김성령, 유해진, 김다현, 이충주, 이원일 셰프 등 ‘국경없는영화제 2017’ 응원 메시지 전해 /뉴욕일보 김민수 기자
사해 소금 주원료 ‘시크릿’ 화장품 인기몰이 /뉴욕일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