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 청와대 소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포 간담회 POOL
 
뉴욕일보 최경태 기자 기사입력  2017/07/03 [11:03]

 - 이종걸 의원, 개인적인 일정으로 워싱턴 방문했다 참석
- 11:30 호텔 입구에서 동포 50여명 모여 피켓 들고 대기 중. "대통령님 사랑해요", "촛불대통령 힘내세요", "I♥MOON" 등 응원문구 써져 있음
- 11:55 문재인 대통령 행사장 입장. 참석자들 박수와 함께 "문재인, 문재인" 30여초 간 연호.
- 문재인 대통령 내외에게 남녀 2명의 화동이 꽃다발 전달
- 문재인 대통령은 정장, 김정숙 여사는 한복(위로 흰색, 아래로 푸른색 계통)


- 김미화(사회) : 수퍼모델 김미화입니다. 고생하신 대통령님께 박수 부탁드립니다. (참석자들 박수) 환영사 있겠습니다.


- 김영천 워싱턴 한인연합회장 : 환영합니다. 국익 보호를 위해 250만 동포와 함께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정말 잘 오셨습니다. (박수) 소탈하신 모습, 상처와 갈등을 딛고…, 신념과 열정의 모습, 아름다운 헌신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박수) 헌신, 그리고 공정한 사회를 걸어오신 책임감과 담대한 실천을 믿습니다. 재미동포들도 대통령님의 아름다운 꿈에 함께 하겠습니다.
동포들은 조국에서 배운 정직과 근면의 힘으로 부끄럽지 않은 성취를 이뤘습니다. 자랑스러운 한민족이라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조국이 힘들어하면 함께 아파 나누고자 했습니다.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감사드립니다. (박수) 한-미 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고, 두 나라의 동맹이 위대한 동맹으로 의미 있는 일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 : 회장님 예전에 웅변하셨죠? (웃음) 이 분의 한국사랑은 끝내준다. 매릴랜드 주지사 Larry Hogan. 한국을 너무 사랑하셔서 한국인과 결혼한 한국사위(부인 김유미 씨) 호 서방, Larry Hogan 주지사입니다.


- Larry Hogan 매릴랜드 주지사 : (한국말로)감사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한국에서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한국 사위`로 불립니다. 감사합니다.


- 사회 : 주지사님, 태권도 시범 보여주세요.
- 주지사, 격파 시범 

<최경태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7/03 [11:03]  최종편집: ⓒ 뉴욕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성황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건국대 고려인 후손 김일랴 학생, 장학생으로 대학 꿈 이루게 해준 호반 김상열 회장에 감사편지 보내 /최용국 기자
한인설치작가 마종일, 거버너스 아일랜드 전시회 /뉴욕일보 류수현
코리아텍, 르완다 ‘기술교육 인프라 구축’ 쾌거 /최용국 기자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디자이너 강정주 칼럼 /박상준
‘감미옥’, 맨해튼 32가에 다시 돌아왔다 /뉴욕일보
사해 소금 주원료 ‘시크릿’ 화장품 인기몰이 /뉴욕일보
황창연 신부 - 개신교와 천주교의 차이 /뉴욕일보
문재인 대통령, 제11회 세계한인의날 기념식 참석 /박상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