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 경제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필리어스, 최상위도메인 5개 중국에서 판매 허가
 
뉴욕일보 최지원 기자 기사입력  2017/04/07 [19:29]

.INFO, .MOBI, .PRO, .RED, .KIM을 운영하는 어필리어스, 서양 도메인 등록업체로는 최초로

중국 내 운영을 위한 중국 공업신식화부 허가 획득

 
 
▲     ©뉴욕일보
 선도적인 도메인 등록업체 어필리어스(Afilias)가 중국 공업신식화부(China 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 Technology, 이하 MIIT)가 최상위도메인(Top Level Domains, TLDs) .INFO, .MOBI, .RED, .PRO, .KIM에 대해 MIIT의 최신 지침에 따라 중국 내 판매를 허가하는 공식 성명서를 발행했다고 6일 발표했다.

이 발표로 수백만의 중국 기업 및 기타 도메인 등록자들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최상위도메인 5개 안에서 사이트를 운영할 길이 열리게 됐다. 지금까지는 (전세계적으로 1000개가 넘는 영문 알파벳으로 된 최상위도메인 중) 15개만이 중국 내에서 판매 허가가 났으며 어필리어스는 이런 특별한 최상위도메인 중 3분의 1을 운영하고 있다.

최상위도메인은 인터넷 주소에서 ‘.’ 오른쪽에 위치하는 이름이다(가령 www.afilias.info 에서 ‘info’). ‘도메인 등록업체’는 .INFO 같은 최상위도메인의 모든 이름이 담긴 마스터 목록과 각 이름에 대한 인터넷(IP) 주소를 보유한다. 어필리어스는 .INFO, .MOBI, .PRO 같은 최상위도메인 200여 개에 대해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최상위도메인이 중국 내에서 판매되기 위해서는 중국 MIIT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어필리어스의 중국 담당 총괄 쿤치엔(Kun Qian)은 “5개의 최상위도메인을 지원하는 ‘어필리어스 중국 레지스트리 서비스(Afilias China Registry Service)’가 MIIT의 허가를 받기 위한 높은 기술 표준을 충족시킬 만큼 안정성을 갖춘 업체임이 증명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어필리어스는 중국 레지스트라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광범위한 최상위도메인 포트폴리오를 시장에 널리 판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어필리어스의 수석부사장 롤랜드 라플랜트(Roland LaPlante)는 “중국 도메인 이름 시장은 4000만 건 이상의 도메인이 등록돼 있는 등 세계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크고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시장이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국에서 허가를 받아 운영하는 최초의 서양 도메인 등록업체로서 어필리어스는 중국 레지스트라 및 도메인 등록자들이 더욱 다양한 선택권을 누리고 자신 있게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시장에 진입해 더 많은 잠재 고객들과 접촉하고 싶은 기업들은 기존의 .COM 같은 최상위도메인보다 직관적인 의미 전달이 가능하고 더 많은 인터넷 주소명을 사용할 수 있는 .INFO, .PRO 같은 세계적으로 매력 있는 도메인을 추가하거나 그런 도메인으로 전환하는 게 좋다”고 밝혔다.

이 5개의 최상위도메인은 오늘날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세계적으로 매력 있는 인터넷 주소를 필요로 하는 신규업체와 기존 기업의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것이다. 중국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지역 기반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지만 대부분이 중국 시장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려는 열망을 갖고 있다.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려면 다음과 같은 세계적인 도메인 이름이 필요하다.

· .INFO는 ‘정보(information)’를 의미하며 관광(www.spain.info, www.frommers.info), 운송 (www.mta.info), 대의명분 (www.ChildrenOfSyria.info), 금융 (www.cloud-tax.info) 분야에 적합하다. 어떤 기업이든 자사의 정보를 시장에 내놓아야 하기 때문이다.

· .PRO는 ‘전문가(professional)’를 의미하며 기술(www.rackspace.pro), 직원 및 인력(www.brightowl.pro), 디자인(www.imagedesign.pro), 인터넷 라디오 방송국 개설(www.airtime.pro) 같은 분야를 아우른다.

· .MOBI는 ‘모바일 연동성’을 의미하며 야구 팬(www.mlb.mobi), 뉴스 중독자 (www.your4state.mobi), 구직자(www.careerjunction.mobi), 대학 지원자 (www.bucknell.mobi) 같은 모바일 소비자와 쉽게 접촉할 수 있다.

· .RED는 ‘행운’을 의미하며 팟캐스트 조언에서도 설명했듯이 성공적인 영업(www.salesman.red), 투자 자문 (www.trp.red), 자유 이미지(www.Freeimages.red) 등과 연관이 있다.

· .KIM은 www.johnny.kim, 아가리오 게임(www.agario.kim), 영화 다운로드 사이트(www.putlocker.kim) 등 한국 시장을 겨냥한 것이다.

다른 최상위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인터넷 주소명이 길고 외우기 어려워지지만 위와 같은 최상위도메인을 사용하게 되면 인터넷 주소명이 짧고 직관적인 의미 전달이 가능해져 소비자들이 기업의 이름을 기억하고 찾기가 쉬워진다.

공식적으로 허가가 났으므로 중국 내 도메인 등록자들(웹사이트 소유자들)은 이제 INFO, MOBI, PRO, RED, KIM 같은 최상위도메인들을 자신 있게 등록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수백만의 중국 기업, 단체, 개인이 안정적이고 국제적으로 인식 가능한 인터넷 주소를 마음 편히 보유할 수 있게 됐다.(다만 허가를 받지 않은 최상위도메인은 언제든 사용이 정지될 수 있음)

레지스트라(웹사이트/도메인 이름을 소매로 판매하는 업체)들도 이러한 최상위도메인을 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팔 수 있게 됐다. 레지스트라들은 어필리어스 중국 레지스트리 서비스에 안정적으로 접속해 등록 법규에 맞춰 새로운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으며, 이미 중국 내에서 이러한 최상위도메인으로 등록돼 있는 수십 만 개의 도메인들을 대상으로 빠르고 쉽게 법규 준수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어필리어스는 관련 레지스트라들에게 상세한 기술 지침을 제공했으며, 향후 언제나처럼 연중무휴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 5개의 최상위도메인에 대한 판매 허가를 받은 덕분에 어필리어스는 추가로 14개의 최상위도메인에 대한 판매 허가 요청을 할 수 있게 됐다. .blue, .green 같은 색상 관련 최상위도메인과 .pet, .ski, .organic 같은 틈새 시장을 노리는 최상위도메인, .promo 같은 특별한 목적을 가진 최상위도메인 등이 이 14개에 포함돼 있다. 어필리어스는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앞으로 수주일 사이에 MIIT의 검토를 받을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어필리어스는 국가 코드, 도메인브랜드(dotBrand), 기타 일반 용어를 포함해 200개 이상의 최상위도메인을 운영하는 고객들을 위한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대부분 중국 내에서 사용 허가를 받고 싶어 하고, 어필리어스 중국 레지스트리 서비스는 지금까지 고객들을 잘 지원해왔다. 우리는 중국의 도메인 등록자와 레지스트라들이 더 폭넓게 도메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고객 및 MIIT와 계속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최지원 기자> 

새로운 어필리어스 브랜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 참조

.info 웹페이지: http://Info.INFO
.mobi 웹페이지: http://dotmobi.mobi 트위터: https://twitter.com/dotMobiOfficial
.red 웹페이지: http://GET.RED 트위터: https://twitter.com/dotRedTLD
.pro 웹페이지: http://Registry.PRO 트위터: https://twitter.com/RegistryPro
.kim 웹페이지: http://Get.KIM 트위터: https://twitter.com/KIMDomain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4/07 [19:29]  최종편집: ⓒ 뉴욕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 미국 순방 출발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비행기 이코노미 석에서 성관계 나눈 커플 /뉴욕일보 편집부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감미옥’, 맨해튼 32가에 다시 돌아왔다 /뉴욕일보
한인설치작가 마종일, 거버너스 아일랜드 전시회 /뉴욕일보 류수현
코리아텍, 르완다 ‘기술교육 인프라 구축’ 쾌거 /최용국 기자
황창연 신부 - 개신교와 천주교의 차이 /뉴욕일보
미주사법연대 인턴십 학생들에 대통령표창장 뉴저지한인상록회 운영기금마련 바자회 “풍성” /뉴욕일보
한국산업인력공단, 「2015 K-Move 해외진출 성공수기•사진 공모전」개최 /김경훈
“장어구이 드시면 300야드 날릴 수 있다는데…” /뉴욕일보
건국대 고려인 후손 김일랴 학생, 장학생으로 대학 꿈 이루게 해준 호반 김상열 회장에 감사편지 보내 /최용국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