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산업인력공단, 「2015 K-Move 해외진출 성공수기•사진 공모전」개최
- 10월 1일부터 해외진출 관련 생생한 경험담을 수기 및 사진 형태로 응모 받아 36작품 선정해 총 1,350만원 상금 수여 - 청년들의 기존 해외진출 경험 공유로 새로운 해외취업 도전계기 마련에 기여
 
김경훈 기사입력  2015/10/02 [11:45]

 

▲ 2015 K-Move 해외진출 성공수기‧사진 공모전 포스터     © 김경훈

 

용노동부(장관 이기권)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청춘은Move!, 세계로 Move!’를 슬로건으로 청년들의 해외진출 경험을 공유하고자‘2015 K-Move 해외진출 성공수기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모전 응모는 101일부터 1120일까지이며 해외취업, 인턴, , 봉사 등 해외진출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그동안 진행했던 수기공모에청년들의 해외진출 현장을눈으로 확인이 가능한 사진 공모를추가했다.

공모전은 해외진출 수기와 사진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수기분야는 11작품, 사진 분야는 12작품으로 제한한다.

- 수기 공모전 주제는 해외진출의 긍정적 경험 및 자신의 진로-직업선택에 도움이 된 사례* 또는 해외진출에 대한 개인적 비전, K-Move 프로그램 참여 경험**등을 중심으로작성하면 된다.

* ex) 해외진출 동기, 도전경로 및 준비과정, 해외진출 성공담 및 나만의 해외 적응 노하우, 해외체류 중 인상적인 경험담 및 에피소드, 해외진출로 인한 스스로의 변화된 삶 또는 시각 등 자유롭게 활용

** ex) K-Move 스쿨, K-Move 멘토링, K-Move 센터 등

- 사진 공모는 해외진출 경험자들의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이 담긴해외진출관련 사진을 제출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 이메일(2015kmove@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수기 분야 참여자는 한글 및 MS 워드로 작성해 A4용지 2~3(2,000~3,000)내외 분량으로 하고 수기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는 별도 파일로 함께 제출하면 된다.

사진 분야 작품규격은 컴퓨터 그래픽 등으로 합성하지 않은 원본 형태로 200X1,500pixel 이상의 jpg 파일과 800자 내외 수기(한글 혹은 MS워드 활용)를 첨부해 제출이 가능하다.

시상은 전체 응모작 중 36(수기 18, 사진 18)의 작품을 선정해최우수상(2), 우수상(4), 장려상(10), 가작(20) 등으로 총 상금1,350만원을 수여한다.

당선작12월 중에 개별 연락 및 월드잡플러스 사이트를 통해 발표예정이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http://worldjob.or.kr)사이트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성공수기 공모전 사무국 02-566-91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해외취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세계에 도전하는 모든 것이 K-Move공모전을 통해 다양한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처럼 해외진출에 도전하는 청년들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끼와 열정을 지닌 청년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수 있도록 K-Move 사업을 다각적으로 추진 중이다.

- 해외취업포털 월드잡을 통한 해외취업 상담 및 알선, 맞춤형 연수를제공하는 K-Move 스쿨, 현지에서 실무 경험을 쌓은 후 해외취업으로연계하는 해외인턴, 현지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최대 300만원의 해외취업성공장려금등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한 다양한지원을 하고 있다.

 

 

   한국지사 김경훈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5/10/02 [11:45]  최종편집: ⓒ 뉴욕일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성황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건국대 고려인 후손 김일랴 학생, 장학생으로 대학 꿈 이루게 해준 호반 김상열 회장에 감사편지 보내 /최용국 기자
한인설치작가 마종일, 거버너스 아일랜드 전시회 /뉴욕일보 류수현
코리아텍, 르완다 ‘기술교육 인프라 구축’ 쾌거 /최용국 기자
꼭 알아야 할 한국의 명품문화 : [28] 세계화된 건강·웰빙식품, 김치 /뉴욕일보 취재부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올 수능시험 G20과 겹쳐 1주일 연기 /뉴욕일보 김시혁
황창연 신부 - 개신교와 천주교의 차이 /뉴욕일보
트럼프 미국 대통령 국회 연설 전문 /뉴욕일보 김경태 기자
11일 베테랑스데이…한인참전용사들도 보무당당히 행진 /뉴욕일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