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타리스트 이병우 공연·봉준호 감독 영화 ‘마더’ 라이브 필름 콘서트

20일 뉴욕한국문화원+The K-Town Hal, 한국 문화 특집 행사

뉴욕일보 | 기사입력 2024/04/10 [05:10]
한인사회 > 한인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타리스트 이병우 공연·봉준호 감독 영화 ‘마더’ 라이브 필름 콘서트
20일 뉴욕한국문화원+The K-Town Hal, 한국 문화 특집 행사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4/04/10 [05:10]

  © 뉴욕일보

뉴욕한국문화원은 더 타운 홀(The Town Hall)과 공동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예술 특집 행사 <케이타운홀(The K-Town Hall)> 시리즈를 개최한다. 20일(토) 오후 7시, ‘이병우 기타리스트 공연 및 봉준호 감독 영화 ‘마더’ 라이브 필름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 제공=뉴욕한국문화원]

 

  © 뉴욕일보

4월 20일 공연 행사 대표 이미지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은 뉴욕 전문 공연장인 더 타운 홀(The Town Hall)과 공동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예술 특집 행사 <케이타운홀(The K-Town Hall)> 시리즈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더 타운 홀의 100여년 역사상 최초로 특정 국가 문화예술을 조명하는 특별 기획 프로그래밍이다. 

그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으로 20일(토) 오후 7시, ‘이병우 기타리스트 공연 및 봉준호 감독 영화 ‘마더’ 라이브 필름 콘서트‘를 개최한다. 본 공연의 1부는 기타 리스트 이병우 독주회로, 그동안 발표된 기타 음반과 영화음악에서 선별한 곡 등 그만의 음악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2부에서는 영화 ‘마더’ 라이브 필름 콘서트가 이어진다. 퓰리처상 수상 작곡가인 타니아 리온(Tania León)의 지휘로 이병우 기타리스트와 “할렘 챔버 플레이어즈(Harlem Chamber Players)” 협연이 이루어진다. 

봉준호 감독의 대표작 중 하나인 영화 ‘마더’(2009)는 뮌헨 국제영화제, 아시아 필름 어워즈, 청룡영화상 등 각종 상을 휩쓴 작품이다. 

 

기타리스트 이병우는 한국 대중 음악상, 제5회 대한민국영화제 음악상, 제27회 청룡영화상 음악상 등 수많은 음악상을 수상한 한국 영화음악의 아이콘이자 6장의 기타 솔로 음반을 발표한 연주자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음악감독을 역임한 바 있다. 

 

뉴욕 타임스퀘어 인근에 위치한 더 타운 홀은 1921년 개관한 유서 깊은 전문 극장으로, 2012년 미국 국립역사유적지로 지정될 만큼 중요한 문화유산으로서의 가치를 자랑하는 곳이다. 아이작 스턴과 리하르트 슈트라우스가 미국 데뷔 무대를 가진 장소이자 밥 딜런, 셀린 디온, 휘트니 휴스턴, 존 케이지, 찰리 파커 등 유명 음악가들이 무대에 올랐다. 1921년 한국독립을 기원하는 ‘한인연합대회’가 개최되기도 했다.

한편, <케이타운홀> 시리즈는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밴드 자우림의 콘서트, 동화작가 김아람과의 토크 프로그램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김천수 뉴욕한국문화원장은 “역사적인 공연장인 더 타운 홀과 한국 음악, 영화, 문학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소개할 수 있는 이번 특집행사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히며 “더욱 폭넓은 K-컬처 애호층을 확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병우 기타리스트 공연 및 봉준호 감독 영화 ‘마더’ 라이브 필름 콘서트” 공연의 티켓 가격은 68달러부터 시작되나 ‘KCC’ 할인코드 사용 시 15% 할인된다. 

티켓 구입은 더 타운 홀 웹사이트(thetownhall.org)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 문화원 한 효 실무관 212-759-9550 (내선 210)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0 [05:10]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온라인 광고 순환 예제
이동
메인사진
기자의 추천 명소 -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근교여행 추천명소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