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패밀리터치 "청소년들에 밝은 길 알려준다"

Healthy Brain Scholars 참가자 모집

뉴욕일보 | 기사입력 2023/11/30 [00:40]
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패밀리터치 "청소년들에 밝은 길 알려준다"
Healthy Brain Scholars 참가자 모집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3/11/30 [00:40]

  © 뉴욕일보

패밀리터치 로고

 

뉴저지 리틀페리에 위치한 패밀리터치(원장 정정숙)는 뉴욕/뉴저지/펜실베이니아/커네티컷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Healthy Brain Scholars(이하 HBS)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HBS 프로그램은 대학 진학에 필요한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돕고, 학업으로 인해 겪는 스트레스, 불안감, 우울증 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을 함께 제공한다. 무엇보다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함께 사회에 기여 할 수 있는 정서적으로 건강한 커뮤니티 리더들을 양성하는 것이 HBS 프로그램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뉴욕/뉴저지/펜실베이니아/커네티컷 거주자로 현재 11학년 한인 학생이다. 선발된 학생들의 대학 진학 준비를 위해 개인 적성검사, 대학 입학 지원 과정 안내, 대학 알아가기 및 직업 탐구, 대학 에세이 워크숍, 대학 지원 리스트 및 원서 검토, 학자금 신청서 검토, 특별활동 및 봉사활동의 기회, 그리고 리더십 세미나 등의 교육이 주어진다. 또한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을 위하여 스트레스 관리 워크숍, 불안 관리/대처 세미나, 개인 및 그룹 상담과 치료 등이 제공된다. 

 

참가 학생 부모님들을 위해서도 대학 입시 지원 과정 안내, 대학 재정 준비를 위한 세미나, 청소년 자녀와의 대화방법, 청소년 자녀 양육 세미나, 청소년들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돕는 방법 등의 교육이 제공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2023년 12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교육을 받게되며, KACF(한인 커뮤니티 재단)후원으로 제공되는 이프로그램은 소득기준에 해당되는 학생들에게 전 과정 무료로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그램 신청비(deposit) 400달러는 모든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전액 환불한다. 접수 마감일은 12월 9일(토). 

프로그램 신청 방법, 에세이 주제, 그리고 수업료 혜택 소득 가이드라인 등의 자세한 사항은 패밀리터치 홈페이지 www.familytouchusa.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패밀리터치 후원 및 프로그램 문의: 201-242-4422 또는 info@familytouchusa.org

▶패밀리터치는 뉴저지 리틀페리에 위치한 비영리 단체로, 교육과 상담을 통해 사회적으로 정서적으로 건강한 가족을 세움으로 온 세대가 건강한 이민 사회를 만들고자 다양한 가족교육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3/11/30 [00:40]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온라인 광고 순환 예제
이동
메인사진
치아 손상 잦은 노년층, 전악 임플란트로 부담 덜 수 있어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