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 KCC 여은숙한국무용단은 5월31일, 퀸즈에 있는 ‘PS 115’에서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한 공연 및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첫 번째 KCC 여은숙한국무용단의 강정아 단원, 두 번째 김경희 단원, 세 번째 여은숙 단장 [사진제공 = 뉴저지 KCC 여은숙한국무용단]
뉴저지 KCC 여은숙한국무용단(단장 여은숙)은 5월 31일, 퀸즈에 위치한 ‘PS 115(80-51 261 St. Queens, NY 11004)’에서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한 공연과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날 여은숙 KCC 한국무용단장은 한국의 궁중음악과 춤의 엄숙함과 장중함·기품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화려한 태평무(나라의 평안과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춤)를 마음껏 선보였고, 김경희, 강정아 단원은 한복의 화려한 색상과 어울리는 흥춤의 춤사위를 선보이며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우렁찬 함성과 함께 박수갈채를 받았다.
여은숙 단장은 "이번 공연은 한국의 전통문화를 어린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한국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공연이었다."며 기뻐했다.
뉴저지 KCC 여은숙한국무용단은 한국의 전통문화와 춤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매주 목욕일 오전 10시 ~ 11시, 뉴저지 테너플라이에 있는 KCC에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의: KCC 여은숙한국무용단 848-448-978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