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도라지 사포닌 4배 풍부한 한도라지, 북미 시장 진출!
고려인삼에 이어서 고려약도라지를 세계에 전파하고 있는 ㈜한도라지가 북미 수출 솔루션기업 코리아엑스포트플랫폼과 연간 500만불 수출 MOU계약을 체결했다고 2월 18일 밝혔다.
약도라지에 미친 사나이 “한도라지 이봉선 대표”가 출연한 KTV 귀농 다큐 “슈퍼 도라지가 떴다” 가 34만뷰를 돌파할 만큼 화제가 되고 있다.
▲ 2023년 2월18일자 뉴욕일보에 게재된 한도라지 광고, 현지 한인들을 중심으로 고려 약도라지의 항염작용이 널리 전파되고 있다.
|
동의보감에서 도라지는 길경이라 불리며 "폐의 기를 잘 돌게 하고, 폐에 열이 있어서 숨이 찬 것을 낫게 한다. 가루를 내어 먹거나 달여서 먹어도 좋다. 목구멍이 아픈 것과 가슴과 옆구리가 아픈 것을 다스린다."고 기록되어 있다. 현대 의학에서도 기관지와 폐 보호, 기침, 가래, 인후통 개선에 도라지를 널리 활용하고 있다.
약도라지가 최근 뛰어난 항염 작용으로 주목받고 있다. 약도라지의 사포닌(플라티코딘)성분이 고지혈증 개선, 콜레스테롤 감소, 항산화(젊음 증진) 효과 뿐 아니라 다양한 염증을 제거하는 항염효과가 매우 뛰어나기 때문이다. 코나 목의 염증인 비염, 인후염, 기관지염 뿐만 아니라 위염, 폐렴, 간염 등 다양한 염증을 막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동의보감에서도 도라지는 278 처방에 등장할 만큼 다양한 증상을 다스리는 항염대장인 것이다.
▲ 성균관대 공동기기원 유기분석실에서 실험한 결과, 일반 도라지보다 3년근 한도라지는 4배, 5년근 한도라지는 5배 더 사포닌 약용성분이 더 많이 검출되어 약리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
▲ 아침에 일어나면 기침과 숨소리가 거친 사람들, 기관지염과 천식 등으로 목건강 회복이 절실한 사람들을 위해 만든 고려약도라지 플라티코딘D×4 캡슐
|
한도라지의 독보적인 특장점은 약도라지 사포닌(플라티코딘D)이 4배 이상 풍부하다는 것이다. 성균관대 공동기기원 유기분석실에서 실험한 결과, 일반 도라지보다 3년근 한도라지는 4배, 5년근 한도라지는 5배 더 사포닌 약용성분이 더 많이 검출되어 약리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 미국 뉴욕에서 광고마케팅을 진행 중인 한도라지는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 속에서 즐겨 먹을 수 있도록 만든 ‘목편한-고려약도라지 파우더’와 아침에 일어나면 기침과 숨소리가 거친 사람들, 기관지염과 천식 등으로 목건강 회복이 절실한 사람들을 위해 만든 ‘고려약도라지 플라티코딘D×4 캡슐’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목편한 고려약도라지 파우더’는 비타민C 분말처럼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에 녹여 먹거나 생수에 타서 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 아들딸, 손자손녀 등 가족을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 목편한 고려약도라지 파우더는 비타민C 분말처럼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에 녹여 먹거나 생수에 타서 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 아들딸, 손자손녀 등 가족을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다.
|
한국인들에게 도라지는 기침, 가래, 천식, 기관지등 호흡기 건강에 좋은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현대 의학에서는 도라지의 슈퍼 항염작용에 주목한 다. 따라서 도라지는 인체의 다양한 염증에 대한 항염작용, 신체 면역력 증진과 젊음을 지키는 항산화효과, 알코올성, 비알코올성 간 수치, 간건강에 도움,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효과, 곱고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유용성으로 연구가 집중되고 있다.
한도라지는 미국, 캐나다 등에 한국의 우수상품을 월마트 등 빅마켓과 파머시 등을 통해서 수출공급하고 있는 코리아엑스포트플랫폼과 500만불 수출 MOU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지난 5년간 해외수출 및 고려약도라지 브랜드의 선봉에 서서 총력을 다해온 성과가 성큼 다가오고 있다.
THE KOREAN NEWYORK DAILY
KOREAN BRANCH REPORTER _ Steven 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