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문화/행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Together we rise, 함께 일어서자
린다이, 줄리원, 산드라웅 후보 시의원 꼭 당선시키자”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1/10/22 [23:58]

  © 뉴욕일보

“Together we rise, 함께 일어서자”라는 기치를 내건 한층 젊어진 퀸즈한인회가 지난 20일 ‘40주년 연례만찬’을 가졌다.

퀸즈한인회 40주년 연례만찬 대성황

“Together we rise, 함께 일어서자”라는 기치를 내건 한층 젊어진 퀸즈한인회가 지난 20일 ‘40주년 연례만찬’을 가졌다.

퀸즈한인회(회장 존안, 이사장 황창엽)는 20일 롱아일랜드 그레잇넥 소재 레너즈 연회장에서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이종원 뉴욕평통회장, 뉴욕총영사관 윤옥채 동포담당영사를 비롯해 200여 명의 뉴욕지역 정치인들과 한인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40주년 연례만찬’을 가졌다.

 

이날 황창엽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존 안 회장과 임원진들, 이사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 후, “그동안 퀸즈한인회는 여러 이사단체들의 헌신적인 협력으로 인구센서스 캠페인 등 동포사회를 위해 필요한 많은 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에는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방역용품들을 동포사회는 물론 타민족 커뮤니티와 함께 나누며 코로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어 가슴 뿌듯했다”고 밝히고, “퀸즈한인회와 동포사회가 더 많이 성장해 갈 수 있도록 Together we rise, 함께 일어서자”며, 퀸즈한인회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요청했다. 

 

퀸즈한인회 존 안 회장은 환영사에서 “아직까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퀸즈한인회 40주년 연례만찬에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이종원 뉴욕평통회장, 윤옥채 영사 등 뉴욕 동포사회를 대표하는 많은 인사들과 뉴욕지역 정치인들이 자리를 함께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퀸즈한인회가 40여 년 동안 꾸준히 성장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헌신해 주신 전직 회장들의 노고를 잊지 않겠다”면서 전직 회장들에 대한 경의도 표했다. 

 

이날 행사에서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이종원 뉴욕평통회장, 윤옥채 동포담당영사, 이주향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 회장, 존리우(John Liu) 뉴욕주 상원의원,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 에드워드 브런스타인(Edward C. Braunstein) 뉴욕주 하원의원, 피터쿠(Peter A. Koo) 뉴욕시의원 등이 참석해 ‘퀸즈한인회 40주년 연례만찬’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했고, 샤론 리 전 퀸즈보로장(대행)은 동포사회 발전 방안에 대한 ‘기조연설’을 했다.

 

샤론 리 전 퀸즈보로장은 “올해로 퀸즈한인회는 창립 41년 주년을 맞이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 때문에 갈라를 할 수 없었다. ‘2020년 인구센서스’ 결과를 보면 한인들의 인구가 증가했다. ‘Korean-American’으로서의 자부심을 갖자”면서, “이런 자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이전 세대들의 끊임없는 희생과 노력 때문이다. 이번 기회에 퀸즈한인회 존 안 회장님과 먹자골목한인상인번영회 김영환 회장님의 리더십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한인 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투표하지 않으면 ‘Together We Rise’를 이룰 수 없다. 여기 오랜 시간 동안 인내하며 한인 커뮤니티 발전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어 온 떠오르는 스타들이 있다. 린다 리, 산드라 웅, 줄리 원 후보가 뉴욕시의원에 당선 될 수 있도록 꼭 투표하자. 우리가 투표를 안 하면 떠오르는 스타들과 동포사회 성장을 위한 절호의 기회를 잃어버리는 안타까움을 범하게 된다”며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개회선언 후 지난 2년여 간의 퀸즈한인회 활동보고를 담은 ‘Together We Rise’ 영상을 방영했고, 린다 이, 산드라 웅, 줄리 원 시의원 선거 출마자들은 사회 봉사상을 수상했고, 사코필라 법률그룹, 먹자골목한인상인번영회 회장인 현 뉴욕한인회 김영환 이사장, NYPD Chief Galen Frierson(Commanding Officer Patrol Borough Queens North) 등은 커뮤니티 업적상을 수상했다. <이여은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22 [23:58]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해외인턴쉽교류센터㈜, 영어 학습만화 컨텐츠인 “GIS TOON” 으로 해외취업계 독보적인 강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