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 생활/과학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프리뉴-에너자이, 인공지능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인공지능(AI) 기반 드론 서비스 플랫폼 다양화 기대
 
허준혁   기사입력  2021/10/20 [22:23]

▲ 프리뉴가 에너자이와 인공지능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허준혁

2021년 10월 20일 -- 무인 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대표 이종경)가 에지 AI(Edge 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에너자이(대표 장한힘)와 10월 15일(금) 인공지능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프리뉴의 드론, 드론 플랫폼에 에너자이의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경량화 모델(엔진)을 탑재해 산림, 건설, 농업, 물류, 군사 등 다양한 드론 서비스 분야에서 AI 기반 자율 비행과 임무 수행 결과 리포팅이 가능한 드론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다.

프리뉴는 여러 무인 항공기 기체와 드론 전용 장거리 통신 데이터링크(DRONEiT-DL)를 비롯해 다양한 핵심 부품을 자체적인 국내 기술력으로 제조·개발해 드론 시장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Edge AI 솔루션과 연계한 서비스 플랫폼의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자이는 Edge AI 솔루션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의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IoT) 에지 디바이스(Edge Device)에서 독립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보유한 AI 모델 경량화 기술로 △지연 시간 단축 △운용 비용 절감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 등 기존 한계를 보완하고, 제한된 환경에서의 고성능 AI 모델 구동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프리뉴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뉴 홍보 담당자는 “선도적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을 통해 다양한 산업 전반에 드론이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출시될 AI 기반 드론 서비스 플랫폼의 고도화, 다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프리뉴 개요

프리뉴는 무인 항공기(드론) 하드웨어(H/W) 제조 기술, 소프트웨어(S/W) 개발 기술 및 IT 핵심 기술의 융합을 통해 획기적인 드론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선도적인 드론 전문 기업이다. IT 기술과 융합을 통해 드론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플랫폼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preneu.com/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20 [22:23]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해외인턴쉽교류센터㈜, 영어 학습만화 컨텐츠인 “GIS TOON” 으로 해외취업계 독보적인 강자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