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 미국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자동차 앨라배마, 500만 번째 차량 제작
500만 번째 차량은 2021년 7월 27일 제작된 현대 산타크루즈 스포츠 어드벤처
 
steven choi   기사입력  2021/08/13 [09:25]

현대자동차 앨라배마, 500만 번째 차량 제작

2021년 8월 12일 앨라배마주 몽고메리 – 현대자동차 앨라배마주(HMMA) 지도부, 팀원 및 특별 게스트가 오늘 현대자동차 미국 조립공장에서 생산된 차량 500만 대째를 맞이했습니다. HMA는 2005년 5월에 생산을 시작하여 17년도 안되어 500만대에 도달했다.

500만 번째 차량은 2021년 7월 27일 제작된 현대 산타크루즈 스포츠 어드벤처 차량이다. 이를 위해 소나타 256만2880대, 엘란트라 148만9568대, 산타페 90만8779대, 투싼 3만6989대, 산타크루즈 1784대를 배출했다.

  © 산타크루즈 스포츠 어드벤처                                                                    뉴욕일보

"500만 번째 차량은 현대자동차 북미에 있어 엄청난 성과입니다. 앨라배마주 팀원들의 강력한 리더십과 헌신이 없었다면 이러한 성공을 이룰 수 없었을 것입니다. 호세 무뇨즈(José Muñoz) 현대차 북미법인 글로벌 COO 겸 최고경영자(CEO)는 "현대가 지역 전반에 걸쳐 투자와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HMA 사장 겸 CEO인 Ernie Kim은 "앨라배마에서 HMA의 역사에 있어 오늘의 이정표를 세우는 것은 소중한 팀원들의 에너지와 열정, 공급업체 네트워크의 신뢰성, 주 및 지방 정부의 확고한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HMA는 최근 쏘나타, 엘란트라, 산타페에 합류한 투싼과 산타크루즈를 추가하기 위한 공장 증설을 완료했다. 이들 모델의 추가는 HMA의 차량 생산량 조정 능력을 더욱 향상시킨다.

앨라배마 주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현대자동차 앨라배마는 리버 지역 뿐만 아니라 앨라배마 주 전체의 필수적인 구성 요소입니다. 우리의 위대한 주에서 500만 번째 차량이 생산하게된 것을 축하하게 되어 기쁩니다. Alabama는 자동차 산업의 주요 기업이 되었으며, 오늘의 이정표는 우리가 업계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유지할 것임을 증명합니다. 놀라운 성과를 거둔 HMA 가족에게 축하의 말을 전합니다!"라고 케이 아이비(Kay Ivey) 앨라배마 주지사는 말했다.

"저는 바로 이곳 몽고메리에서 50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한 현대 자동차 제조 앨라배마 사의 팀원들과 지도부와 함께 축하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고 이 의원은 말했다. 씨웰(Sewell) 그는 "지난 20년 동안 HMA는 우리 사회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으며, 지역 경제를 성장시키고 열심히 일하는 앨라배마인들을 위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그들의 지속적인 헌신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 중요한 자리와 앞으로 몇 년 동안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현대자동차 앨라배마 제조가 이곳 몽고메리에서 500만 대의 차량을 생산한 것을 축하드립니다. 우리는 HMA와 공급자 네트워크가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도록 도울 것을 약속합니다. 스티븐 L. 리드(Steven L. Reed) 몽고메리 시장은 "현대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영광이며, 지역사회에 대한 헌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현대차가 앨라배마 주 몽고메리에 북미 제조 공장을 처음 열겠다는 우리의 꿈을 실현한 지 15년이 넘었습니다. 엄청난 성공이 뒤따랐습니다. 몽고메리에서 5백만 대의 차량을 생산한 놀라운 성과와 이를 가능하게 한 놀라운 팀원들을 축하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현대차의 본거지이자 현대 가족의 일부가 되어 영광입니다,"라고 몽고메리 카운티 위원회 위원장인 엘튼 N. 딘(Elton N. Dean)은 말했다.    <steven choi>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8/13 [09:25]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세계한인의 날 15주년 계기 “2021 코리안 페스티벌 :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가요제”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