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차 최초 도심형 픽업트럭 ‘2022년형 산타 크루즈’ 출시
혁신적인 디자인, 세계적 수준의 품질, 강력한 엔진, 탁월한 기동성
 
뉴욕일보   기사입력  2021/06/25 [23:40]

  © 뉴욕일보

현대자동차 앨라배마 몽고메리 공장은 22일 ‘2022년형 산타 크루즈(Santa Cruz) 스포츠 어드벤처 픽업트럭’ 출시를 축하하는 행사를 가졌다. 

현대자동차 제조 앨라배마(HMMA, Hyundai Motor Manufacturing Alabama)는 지난 4월 15일 캘리포니아 분수 밸리에서 공개한 현대차 첫 픽업트럭인 '2022년형 산타크루즈(Santa Cruz) 스포츠 어드벤처 차량’을 6월 22일 출시하고, 자축행사를 가졌다. 

이날 현대자동차 북미법인 호세 무노즈(Jose Munoz) 사장 겸 CEO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세계적 수준의 품질, 강력하고 효율적인 엔진과 탁월한 기동성을 자랑하는 산타크루즈는 도심과 오프로드 환경 모두에서 운전의 새로운 경험과 만족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어니 김(Ernie Kim) HMMA 사장은 “북미시장을 위한 현대차의 첫 오픈베드 픽업트럭을 생산하게 되어 몹시 영광스럽고 기쁘다. 산타크루즈 출시는 공급업체 전반에 걸쳐 높은 품질의 일자리를 지속시켜 줄 것”이라고 밝히며, “현대자동차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 또한 크게 높아질 것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출시된 ‘2022년형 현대 산타크루즈’는 올 여름 하반기부터 820개 이상의 현대차 북미 대리점 망을 통해 본격적인 판매가 이루어진다.

 

현대자동차 몽고메리 제조공장은 산타크루즈 차량 이외에도 쏘나타, 엘란트라 세단, 산타페, 투싼 SUV 등의 차량을 동시에 생산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현대차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 

 

◆ 현대차 최초 도심형 픽업트럭, 2022년형 산타크루즈(Santa Cruz)는 어떤 차인가?

▶다목적 스포츠 어드벤처 차량 = 산타크루즈는 다목적 스포츠 어드벤처 차량으로 일반적인 SUV 차체 스타일보다는 개방형 베드에 적합하고 다양한 기어와 장비를 장착했다. 독특하고 대담한 차체 디자인, 컴팩트 SUV의 안전성, 안락함, 승객 공간, 연비 및 주차 편의성을 높였고, 개방된 화물구역과 잠글 수 있는 톤누커버와 숨겨진 침대수납이 포함된 안전하고 개방적인 공간을 갖추고 있다. 

일반적인 오픈베드 유틸리티 차량보다 더 빠른 전방 및 후방 레이크를 제공하고, 삼각형 디자인의 대형 20인치 알로이휠은 갑옷과 같은 휠 아치로 둘러싸여 휠 회전기능과 오프로드 성능을 높여주고, 강력한 차체 측면은 볼륨감을 더해준다. 

기능성 리어 오픈 베드영역은 안전하게 잠글 수 있는 내장형 스토리지, 통합된 코너 범퍼스텝 및 잠금식 토너커버가 특징이고, 전체적인 디자인과 어울려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 = 산타크루즈의 내부는 투박하면서도 세련된 모티브가 외관의 대담함과 매치되어 일상에서 첨단기술을 마음껏 느껴볼 수 있는 테크니컬한 분위기와 장시간 운행에 따른 인체공학적 편안함에 초점을 맞추었다. 뒷좌석 밑에는 객실 내 수납공간이 편리하게 설치되어 있고, Bose® 오디오 시스템은 프리미엄급 내부 환경을 완성했다.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 산타크루즈는 두 개의 강력하고 유연한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을 갖춘 2.5L 직분사형 4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있고 190마력 이상, 180 lb.-ft.의 토크를 자랑한다. 2.5L 직분사형 터보차지엔진 모델은 8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DCT)와 연결되어 약 275마력, 310lb.-ft.의 토크를 낸다. 

 

▶8단 자동 변속기 = 표준 2.5리터 엔진에 장착된 8단 변속기는 빠르고 바삭한 변속을 통해 몰입감 있고 효율적인 드라이빙 체감을 제공한다. 이 자동변속기는 출력속도의 상단과 하단 모두에 비율범위를 추가해냄으로써 추가 스러스트 오프더라인(strust off-the-line)과 보다 조용하고 연료 효율이 높은 인터스테이트 주행을 가능케 해준다. 

 

▶ 고급 HTRAC® AWD 및 견인 기능 = 2.5L 4휠 및 2.5L 4휠 터보 모델 모두가 HDRAC® 4륜구동 기능이 장착되어 있고, 어떤 종류의 모험이나 예상치 못한 폭설에서도 더욱 안심하고 운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HTRAC AWD 시스템은 멀티 모드 시스템으로 프론트엑셀과 리어엑셀 사이에서 액티브 토크 제어 기능이 있는 전자식 가변 토크 분할클러치를 제공해 준다. 이 시스템은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리어휠에 더 많은 토크를 전달해 보다 민첩한 느낌을 주고, 직선가속, 중·고속 코너링, 힐 스타트 등의 조건에 맞추어 튜닝된 다양한 토크분배 가변성을 제공해 준다. 2.5L 4기통엔진의 견인정격은 3,500lb이고, 2.5L Turbo AWD 모델은 5,000lb의 견인 능력을 자랑한다.

 

▶탁월한 기동성 = 산타크루즈는 도시 및 오프로드, 다중노면 등 다양한 주행조건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향상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효율적 성능에 중점을 두어 개발되었기 때문에 높은 기동성을 자랑한다. 짧은 휠베이스, 짧은 오버행 및 넓은 트랙은 도시 환경에서 탁월한 민첩성을 제공하고, 연석 대 커브 회전반경이 20.0피트밖에 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4계절타이어가 장착된 20인치 알로이휠은 다양한 노면에서 민첩하면서도 확실한 핸들링을 제공해 준다. 

 

▶현대 스마트센스가 장착된 안전성과 편의성 = 산타크루즈에는 현대차 첨단 스마트센스 기능인 “전방충돌방지 보조장치, 사각지대충돌방지 보조장치, 후방교차교통충돌방지 지원장치, 차선유지 보조장치, 고속도로주행 보조장치, 사각지대 뷰모니터, 안전한 주차를 위한 차량주변의 뷰가 제공되는 서라운드뷰 모니터, 안전운전종료 지원시스템,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운전자의 부주의가 감지될 경우 경고를 제공하는 운전자주의 경고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안전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탁월한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해 준다. 

 

이 외에도 산타크루즈에는 표준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 내비게이션 시스템, 8인치 Bose® Premium 사운드 시스템, 블루 링크® 커넥티드 카 시스템 등이 탑재되어 있고, 운전자의 긴 통근시간, 교통체증, 도로와 주변의 위험에서 오는 일상적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정범석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6/25 [23:40]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세계한인의 날 15주년 계기 “2021 코리안 페스티벌 :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가요제”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