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 한인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수의료나눔선교회, ‘의료비 서로 돕기’운동
“회원들이 회비 모아 서로 의료비 나누어 내고 협력하자”
 
뉴욕일보 기사입력  2019/11/20 [04:12]
광고
▲     © 뉴욕일보

예수의료나눔선교회가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비를 대체할 수 있는 '의료비 나눔 사역'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히고 있다. 왼쪽부터 예수의료나눔선교회 허재은 한국 부대표, 정철환 대표, 오태환 목사, 김경호 목사.

 

예수의료나눔선교회가 18일 플러싱 금강산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렴한 비용으로 의료비를 대체할 수 있는 '의료비 나눔 사역'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예수의료나눔선교회는 미국의 값비싼 보험료를 감당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크리스찬(개신교, 천주교)들을 돕고자 만들어졌다. 회원들의 회비를 모아 의료비가 발생했을 경우 서로 의료비를 나누고 협력하기 위한 '의료비 나눔 사역(Health Care Sharing Ministry)'은 일반 보험에 비해 훨씬 저렴한 회비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선교회는 "미국의 SavNet 단체와 업무협업을 맺고 최대 60~70% 할인된 약 처방(Prescription), 20~30% 할인된 치과치료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선교회는 "의료비 나눔 사역의 큰 장점은 병원, 의사의 제한이 없고 국경을 넘나들며 제한없이 치료, 입원, 수술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고 말했다. 서울 고려대학교 병원, 세계로 병원과 MOU를 체결한 선교회는 고비용의 미국 의료비를 절감하고 한국인에게 적합한 치료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 병원에서 입원 및 수술이 필요한 경우 최대 2인 왕복 항공권과 2박 3일에 해당하는 호텔 체류 비용을 지원한다.


더불어 기독교 신앙으로 설립된 선교회 사역의 이념에 따라 10명 이상의 그룹이 가입할 시, 10%에 해당하는 회비를 적립하여 원하는 선교사나 목회자의 의료비로 지원을 받는 '미션 펀드(Mission Fund)'도 특징이다.


예수의료나눔선교회는 크게 3가지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보상 범위와 혜택에 따라 1인 기준 ①케어 베이직(월 39 달러), ②케어 플러스(월 129 달러), ③케어 어드밴티지(월 169 달러)으로 나뉘며 개인이 아닌 커플, 가족(자녀가 있는 부부)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이중 케어 플러스와 어드밴티지는 예방 검진으로 각 500 달러과, 1,000 달러씩을 지원하며 해당 비용을 처방약 비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세 프로그램 모두 월 19 달러 납입시, 장례비용으로 최대 1만5천 달러까지 지원된다.


선교회는 "의료비 나눔 사역을 널리 알리고자 신규 프로그램 가입자들에게 3개월의 대기기간을 2개월로 단축시켜주고 있다. 보험을 소지하지 못한 신분 미비자, 유학생 등 기독교 신앙을 가진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지원은 65세 미만의 개신교 혹은 천주교인이어야 하며, 기독교 가치관에 벗어나는 질병(술, 담배, 마약 등)에는 의료비가 지원되지 않는다.
△문의: 917-829-1789  / info@yehsoo.org
<유희정 기자>

 

광고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1/20 [04:12]  최종편집: ⓒ 뉴욕일보
 

한국 IT기업 미래E&M, 제2의 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中, '대책 없는 중딩들' 교실 섹스동영상 유출 파문 /뉴욕일보 박전용
김제향우회 송년의 밤, 양명희 명창·원장현 대금 명인 공연 일품 /뉴욕일보
올해 4월부터 적용되는 새 ‘H1B(전문직 취업)비자’ 발급 절차 확정 석사이상 고학력자들 유리…2번의 당첨 기회 고용주 사전등록제 일단 보류…2020년 실시 /뉴욕일보
2020년 한인사회 가장 중요한 일은 ‘인구조사’ “모두 참여하여 한인들의 힘 정확히 보여주자” /뉴욕일보
타이완, 열차서 '18대1' 집단 섹스파티 충격 /뉴욕일보 박전용
이선희와 ‘J에게’ 부른 혼성듀엣 임성균씨 84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차지 /뉴욕일보 양호선
감기약·혈압약 먹고 술 마시면 ‘독’ /뉴욕일보 김시혁
인류 최고의 건강 발명품 뉴레파, 세계 무대에 센세이션을 예고하다 /김명식
이민사박물관, ‘산타가 있는 박물관’ 테마 행사 /뉴욕일보
기아차 인기 짱, 경쟁사 혼다 제치고 4년 연속 승승장구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들, 기아차를 2020년 최고의 SUV로 선정 /뉴욕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