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 경제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르시, 경험 풍부한 상하이 기업 및 M&A 전문 변호사 영입
 
뉴욕일보 최지원 기자   기사입력  2017/04/11 [19:05]
▲ 제임스 리우     © 뉴욕일보

 국제 로펌 도르시 앤 휘트니(Dorsey & Whitney LLP)가 오늘 중국 상하이의 기업 그룹(Corporate Group) 법률고문으로 제임스 리우(James Liu)가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리우는 합병 및 인수 전문가로서 중국 기업들의 아웃바운드 M&A 및 유럽, 북미 및 아시아 지역 투자 자문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특히 산업, 사모펀드, 벤처캐피털 투자자들에게 전략적 법률 및 사업 자문을 제공하는 데 특화된 전문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리우는 중국에 진출한 해외 투자자들과 해외에 투자하는 중국 기업 모두를 위해 국경 간 거래 자문을 제공하고 첨단 기술 분야 및 전통산업 분야에서 합작투자, 직접투자 및 인수합병을 구성하는 데 풍부한 경험을 축적했다.

리우는 소규모의 스타트업은 물론 세계적인 규모의 펀드를 포함해 다양한 기업들의 중국에 대한 전략적 투자 자문으로 활동해왔다. 그는 생명공학, 의료기기 및 이와 관련한 법률규제 환경 등 의료 분야에서도 풍부한 경험과 심도 있는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초기 기획 및 구성 단계에서 승인 및 이행 단계에 이르기까지 중국 내 투자와 M&A 거래의 모든 단계에서 활동했으며 기업 이사들 및 개인 투자자들의 사업 자문으로도 광범위한 경험을 축적했다.

도르시에 합류하기 앞서 리우는 진청, 통다 앤 닐(Jincheng, Tongda & Neal, 이하 ‘JT&N’) 로펌의 파트너로서 2005년부터 2011년까지는 운영위원회(Management Committee) 일원으로, 2008년부터 2009년까지는 상하이 사무소의 매니징 파트너로 재직했다. 2004년 JT&N에 합류하기 전 그는 베이커 앤 다니엘스(Baker & Daniels) 상하이 사무소의 소속변호사로 재직했다. 베이커 앤 다니엘스 이전에는 파더스 테이블(The Father’s Table Inc.)의 사내 변호사로 활동했다.

리우는 베이징대학(Peking University)에서 문학 학사학위, 델라웨어대학(University of Delaware)에서 문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조지메이슨대학 로스쿨(George Mason University Law School)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메릴랜드 변호사회(Maryland Bar) 회원이며 모국어는 중국어로 영어와 프랑스어에도 능통하다.

켄 커틀러(Ken Cutler) 도르시 앤 휘트니 매니징 파트너는 “제임스가 우리 회사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중국의 아웃바운드 M&A와 전세계 투자, 인바운드 업무 및 회사 대리 등에 있어서 그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도르시가 M&A 분야에서 세계적인 입지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며 “홍콩, 베이징, 상하이에 사무소를 운영 중인 도르시는 중국 관련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업무의 모든 단계에 걸쳐 전세계 고객들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우는 “도르시에 합류해 중국과 전세계 기업 및 M&A 변호사들로 구성된 훌륭한 팀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도르시의 월등한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지원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4/11 [19:05]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세계한인의 날 15주년 계기 “2021 코리안 페스티벌 : 재외동포와 함께하는 가요제”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