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 과학_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물의 난치병을 수술 없이 한방 치료로 완쾌시키는 기적의 병원
한` 양방 협진 동물 메디컬센터 두암한방동물병원
 
뉴욕일보 박전용   기사입력  2010/03/12 [11:10]
두암한방동물병원 한방수의사 강무숙원장                             © 뉴욕일보
 
최근 생명과학과 과학기술 등 관련 영역에서 뛰어난 진보에 따라 의학의 지식과 기술의 양은 팽대해지고, 세분화됨과 동시에 새로운 시점에서 학문영역이나 진료분야도 계속 생겨나고 있다. 또한 의료에 대한 사회의 요구는 다양화 되어 단순히 양방만 한방만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통합된 의료서비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다.

여기에 부합하여 두암한방동물병원은 한’양방 상호 협력검진의 특수성을 바탕으로 동양의학에 의한 개개인의 체질감별 및 신체기능 이상의 진단에 맞춘 전인적인 치료개념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진단과 세부적, 분석적 치료개념을 갖는 서양의학을 두루 병행하는 동서의학 통합치료를 한다.

두암한방동물병원의 의료진은 한방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전문 한방수의사가 환자 개개별로 체질에 맞는 맞춤치료를 한다.

또한 반려동물의 고령화에 따라 발생빈도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디스크, 만성피부병, 종양, 뇌질환의 치료에 오랜연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한방원리를 이용함으로써 보호자와 반려동물의 고통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사랑과 정성이 깃든 진료를 실천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문가 두암한방동물병원 원장 현경 수의사의 소개에 따르면, 


두암한방동물병원 한방수의사 이현경원장                                © 뉴욕일보

 
척추질환치료

동물의 척추는 30여개의 뼈가 서로연결되어 있는 형태인데, 각각의 척추뼈 사이에는 물렁뼈 조직인 추간판(디스크)이 있다. 추간판은 외부로부터 척추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시키고, 척추뼈 각각의 움직임을 원환하게 함으로써 척추가 제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디스크라고도 불리는 추간판탈출증은 추간판(디스크)이 정상적인 위치를 탈출, 신경을 압박해서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대부분의 디스크 동물환자의 보호자는 반려동물이 아무 이유없이 극심한 통증을 느끼고, 다리를 쓰지 못하게 되거나, 대소변을 못보게 된다고 답하는 등 디스크가 발생하게 된 사건이나 동기가 모호한 경우가 많다. 이는 허리 디스크 이전에 만성적으로 추간판이 약해지고, 척추뼈와 주변 조직에 퇴행성 변화가 이미 진행되어서 디스크로 이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두암한방동물병원에서는 한`양방 협진으로 X-ray, MRI, CT촬영등 디스크의 확진에 필요한 검진부터 관절운동 가동성 측정등 환자의 상태에 따른 과학적인 검진을 기반으로 전통침구요법과 전통약물요법을 병행하여 ‘수술하지 않고 디스크를 치료’ 한다.

 본 한방동물병원에서는 튀어나온 디스크를 잘라내는 수술보다는 비뚤어진 척추를 바로잡아 병을 유발하는 원인을 찾아내어 제거하는 근본 치료법인 전통침구요법 과 약해져 있는 척추와 디스크주위의 연부조직을 강화시키는 한약처방을 하는 전통약물요법, 디스크에 의해 눌려진 신경부위의 염증을 신속히 제거해주는 약침요법, 한방물리요법 , 치료중이거나 회복기의 동물환자들에게는 다양한 재활프로그램과 물리치료,  운동치료법을 병행하여 치료효과를 최대한 극대화시키도록 하고 있다. 또한 환축들의 집에서 관리를 위해 보호자 동물맛사지등에 대한 꾸준한 교육으로 치료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두암한방동물병원의 전통약물요법은 뼈와 근육, 인대등 척추와 주변 구조물을 튼튼하게 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유도하는 약물로 척추질환의 근본원인을 제거하여 재발을 방지한다. 건강한 척추는 뼈와 디스크, 근육, 인대등이 마치 시계 속 부속품들처럼 맞물려 힘의 균형을 이루며 서로를 지탱한다. 그러나 좋지 않은 생활습관, 자세로 척추뼈와 주변 근육, 인대등이 약해지게 되면 작은 충격에도 통증이 발생하거나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따라서 약해진 척추와 주변의 조직들을 튼튼히 하는 칠가 되지 않으면 재발하기 쉽다.

전통약물은 통증을 일으키는 염증을 제거하고 병든 뼈와 디스크, 근육, 인대 등 척추와 그 주변 조직들을 정상 상태로 되돌리는 효과가 뛰어난다.

척추 주변 조직이 약해져 있거나, 염증과 부기가 가라앉지 않은 상태에서 전통침구요법만을 받게되면 통증이 쉽게 사라지지 않고, 치료효과를 지속시키기 어려우므로 치료시에는 전통침구요법과 함께 전통약물을 반드시 복용하셔 근복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침구치료가 어려운 퇴행성 동물환자는 특히 전통약물요법이 더욱 중요하다.


침구치료중인 이현경 원장                                                                                             © 뉴욕일보

동물전용보약

병후, 수술후, 큰병등으로 전신이 몹시 쇄약해져 빈혈, 식욕부진으로 인한 위장기능 약화등 쇄약해진 동물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노령동물에서 기력회복용으로 가능하다. 수술후의 체력보강을 위해 사용시 좋으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암등에서 식욕부진, 급격한 체중감소, 피부가 검어지고 빈혈등에 빠지는 데 이를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위장 기능의 쇠약으로 인한 식욕부진, 소화 흡수력의 감퇴와 원기가 약해진것에 사용하여 중추의 흥분성을 증대하고 신진대사, 전신의 기능을 촉진하여 면역능력과 소화흡수 기능을 개선한다. 기혈, 음양, 표리, 내외, 모든 허증을 크게 보강해준다.

 보약은 깨어진 몸의 흐름(높은 것은 낮춰주고, 낮은것은 올려주는)을 맞춰주어 동물환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원기(생명력)의 고양을 통해 질병이 물러나게 하며, 건강을 회복시켜준다.

 

두암한방동물병원  동물전용보약
 ©뉴욕일보
만성피부과치료


 한약생약제와 목초액을 혼합하여 만들어진 한방입욕제는 피부진정효과 및 소독효과가 뛰어난다. 어성초는 열독으로 인한 모든 내부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몸속에 있는 나쁜 노폐물을 몰아내는 효과가 있으므로 모든 질병을 예방하고 특히 항균효과가 크다. 삼백초는 해독 및 항염증작용이 뛰어난다. 목초액은 물에 분해가 되면 물의 분자가 아주 조밀하게 만들어진다. 이런 물에 목욕을 하면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가려움증, 비듬, 습진등에 효과가 좋다.
상담전화:02-846-4597
 

 

 

 

 

 

뉴욕일보   박전용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0/03/12 [11:10]   ⓒ 뉴욕일보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문 대통령 “다시 통합하고 더욱 포용하며 미래로 함께”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